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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나이키 주식회사(영어: Nike, Inc., NYSE: NKE)은 미국의 스포츠 의류 다국적 기업이다.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서 승리의 신을 뜻하며, 현재까지 사용되는 로고는 디자인을 공부하던 학생인 캐롤린 데이비슨이 육상트랙을 역동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란 이름으로 필 나이트가 처음 설립했고 1978년 공식적으로 나이키란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는 나이키의 정신이 그 뿌리가 육상에 있음을 알림과 동시에 나이키 그 자체가 육상 그 자체임을 나타내며, 로고의 이름은 스우시(swoosh)이다.
나이키 지금은
글로벌 스포츠 관련 시장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스포츠 기업인 나이키(Nike) '은 지난 과거의 성장처럼 꾸준히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최근 실적을 살펴 보면, 2Q17 매출 YoY + 6.4%, EBIT YoY + 14.8%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나이키의 품목 별 매출의 경우에는 Footwear와 Apparel의 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역별 매출도 동아시아 지역, 서유럽, 북미 지역 등 전 지역 모두 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 쉐어 1위를 차지하는 워낙 매출 볼륨이 큰 회사이다 보니, 전체 성장률이 다소 감소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의 약 40~50%를 차지하는 북미 지역의 매출 성장 감소가 큰 편으로 앞으로 트럼프 정부의 성장 정책에 따른 소비재 수요 증가 기대감이 점차 커지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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