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발정보 및 산업동향

Nike 지금은

by 영홈스 2018. 6. 20.


나이키

나이키 주식회사(영어: Nike, Inc., NYSE: NKE)은 미국의 스포츠 의류 다국적 기업이다.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서 승리의 신을 뜻하며, 현재까지 사용되는 로고는 디자인을 공부하던 학생인 캐롤린 데이비슨이 육상트랙을 역동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블루 리본 스포츠(Blue Ribbon Sports)란 이름으로 필 나이트가 처음 설립했고 1978년 공식적으로 나이키란 이름으로 바뀌었다. 이는 나이키의 정신이 그 뿌리가 육상에 있음을 알림과 동시에 나이키 그 자체가 육상 그 자체임을 나타내며, 로고의 이름은 스우시(swoosh)이다.


나이키 지금은 

글로벌 스포츠 관련 시장은 누구나 알고 있는 스포츠 기업인 나이키(Nike) ' 지난 과거의 성장처럼 꾸준히 잘해나가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최근 실적을 살펴 보면, 2Q17 매출 YoY + 6.4%, EBIT YoY + 14.8%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나이키의 품목 매출의 경우에는 Footwear Apparel 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역별 매출도 동아시아 지역, 서유럽, 북미 지역 지역 모두 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마켓 쉐어 1위를 차지하는 워낙 매출 볼륨이 회사이다 보니, 전체 성장률이 다소 감소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전체 매출의 40~50% 차지하는 북미 지역의 매출 성장 감소가 으로 앞으로 트럼프 정부의 성장 정책 따른 소비재 수요 증가 기대감 점차 커지지 않을 생각합니다


'신발정보 및 산업동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화 구매요령 리뷰  (0) 2018.08.03
한국과 미국의 운동화 사이즈  (0) 2018.07.06

댓글